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사전

BMW 미니 모델별 가격 총정리

안녕하세요. Dr. 캣츠비 입니다.

 

오늘은 BMW의 소형차 세그먼트에서 단연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BMW 미니의 종류와 차종별 가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니는 원래 영국의 소형차 브련드였습니다. 영국내 자동차회사인 브리티시 모터 컴퍼니(BMC)가 생산하던 자동차 모델이었으나 BMW가 인수하였고, BMW는 전략적으로 미니를 하나의 독립적인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토요타가 렉서스를 단독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방식 입니다.

 

오늘날 미니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소형차이며, 저렴한 가격에 개성있는 수입차를 타기를 원하는 젊은 층에 특히 인기가 매우 높은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총 5가지 차종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3도어/5도어 해치백과 컨버터블, 그리고 클럽맨과 컨트리맨 입니다. 

 


더보기

미니 3도어 해치백(Mini 3 Door Hatchback)

BMW 코리아에서는 미니 3도어에 대해 총 5종류의 트림으로 구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트림은 미니 쿠퍼(Cooper)로 국내 판매가격은 3,230만원으로 국산 중형차의 중상위 트림 가격과 비슷합니다.

편의성 측면에서는 중형차가 더 나을 수 있으나 나만의 개성있는 차량을 원하는 드라이버라면 3천만원 초반의 가격대는

분명 매력적인 가격일 것입니다. 중간 트림으로 가장 인기가 좋은 쿠퍼 S는 4,160만원이며, 최상위 트림이자 튜닝모델인 존 쿠퍼 웍스(JCW)는 5,120만원입니다.

 

 

 

더보기

미니 5도어 해치백(Mini 5Door Hatchback)

5도어 모델은 모든 트림에서 3도어 모델에 비해 약 100만원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5도어의 편의성을 감안하면 그다지 높은 가격인상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5도어 모델에는 튜닝모델인 JCW 트림이 존재하지 않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더보기

미니 컨버터블(Mini Convertable)

미니 컨버터블모델은 Cooper, Cooper S, John Cooper Works(JCW)의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차량 판매 가격은 Cooper 가 4,440만원이며, 최상위 트림인 JCW는 5,580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더보기

미니 클럽맨(Mini Clubman)

미니 클럽맨은 미니 모델 중 가장 정교하면서도 넓고 다재다능한 모델입니다. 

먼저 5인승으로 가족여행에도 충분하며, 부팅공간은 기본 360liter에서 시작해 최대 1,250liter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또한 JCW 트림에는 미니가 자랑하는 All4-Wheel Drive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어떠한 도로환경이라도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해줍니다.

미니 중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모델인 만큼 가장 많은 7대 트림으로 드라이버가 자신의 성향과 목적에 알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플러스 요인일 것입니다.  차량 가격 또한 Cooper 트림이 3,650만원으로 처음으로 수입차를 접하는 드라이버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미니 컨트리맨(Mini Countryman)

 

 

 

 

미니 컨트리맨은 미니의 다재다능한 능력과, 퍼포먼스, 독특한 디자인, 최고급 인테리어 모두를 놓칠 수 없는 드라이버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일 것입니다. 컨트리맨은 중간트림인 Cooper S이상부터는 모든 트림에 자동8단 변속기와 All4-Wheel Driv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재다능한기능과 최고의 성능, 최고급 인테리어로 무장한 만큼 차량 가격이 조금 높기는 하지만, 미니 컨트리맨이 드라이버에게 주는 즐거움을 고려한다면 충분이 구매를 고려할 만한 가격대입니다.

 

 

이상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소형차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퍼포먼스와 다양한 목적에 맞는 다양한 트림으로

첫 출시 후50년 이상 많은 드라이버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미니의 국내 판매가격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