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사전

현대 스타리아 가격 보기

안녕하세요. Dr. 캣츠비 입니다.

 

현대 자동차에서는 얼마 전에 새로운 MPV(Multi Purpose Vehicle)인 스타리아를 선보이면서

차량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3월 25일부터 사전계약 접수를 시작했는데요,

 

오늘 포스트에서는 이번에 공개된 스타리아의 트림별 가격과 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리아 가격표

 

스타리아는 일반 승용 목적의 투어러(Tourer)와 화물용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버전은 승차 정원에 따라 9인승과 11인승의 2가지로 출시됩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11은 가장 기본적인 승용 목적의 버전으로 기본 트림인 스마트와 모던으로 구분되어 출시되며

출고가격은 스마트 트림이 2,932만원이며, 모던 트림이 3,084만원 입니다.

투어러9는 11인승에 비해 조금 더 고급화된 버전으로 2-3열을 풀 플랫시트로 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투어러9는 모던 트림만 출시될 예정이며, 예상 출고가격은 3,084만원 입니다.

 

 

스타리아 카고 버전은 승차 정원에 따라 3인승과 5인승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스타리아 카고는 승차 정원에 관계없이 모두 스마트 트림과 모던 트림으로 출시되며, 

예상 출고가격은 카고3 모델이 스마트 트림 2,726만원, 모던 트림이 2,872만원이며,

5명이 탈 수 있는 카고5는 스마트 트림이 2,795만원, 모던 트림이 2,952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다만 두 가지 버전 모두 스마트 트림은 인조가죽시트가 아닌 직물시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시트 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모던 트림을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나은 선택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타리아 선택 품목 사양

 

현대자동차에서 이번 스타리아에 특이하게도 소비자가 마이너스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장 큰 마이너스 옵션은 8단 자동변속기를 6단 수동변속기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인데요,

이와 함께 ISG 시스템, 스마트 크루즈, 전동식 파킹브레이크 등이 빠지게 되어 출고 가격을 210만원 낮출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를 캠핑카나 학원 차량 등 개인적용 용도나 소규모 사업에 활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도 있겠지만

법인의 대량 구매를 고려한 결정인 것 같습니다.

 

이와 함께 ISG 시스템이 제외된 LPG3.5 로도 변경이 가능한데, 이 옵션은 모던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으며, 

출고 가격은 30만원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차량에서는 보기 힘든 테크 I, 테크 II 선택 사양이 있는데요, 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 옵션은 기존의 스타렉스가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등에서 학생 등하교 용도로 많이 판매된 점을 고려해서

학생 등하교용 차량에 도움이 되는 옵션을 개발하여 묶은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리아 디자인

 

한편 스타리아는 마치 오토쇼에서나 볼 수 있는 컨셉카가 현실 세계로 튀어나온 듯한 디자인을 채용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비록 다목적 승합차량이지만 시대 흐름에 맞게 버튼시동스마트키와 LED 헤드램프와 함께 각종 안전운전 보조장치가 대거 채택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스타리아가 스타렉스가 가진 다목적 승합차량의 왕좌의 자리를 물려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